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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한 낚시로 인한 신경장애 예방을 위한 조그마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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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 성 자 꺼먹  ( Karas1203 )    robi0405@naver.com
  작 성 일 2021-11-20 (토) 13:07
ㆍ추천: 0  ㆍ조회: 616    
ㆍIP: 39.xxx.29
무리한 낚시로 인한 신경장애 예방을 위한 조그마한 팁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얼마전 신경장애로 인해 수술도 하셨다는 조우님을 보니
남의일 같지도 않고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던지라,
별것 아닌 팁이지만 공유를 해봅니다.

1. 낚싯대를 바꾼다.
이전에 쓰던 낚싯대가 1.2호 530 국산 브랜드 였으며, 다 좋은데
무게가 좀 나갔습니다. 260그램정도로 기억하네요.
보통 낚시를 하면 전투낚시 스타일이라 10시간씩 들고 있다보니
팔저림 현상도 오고 팔꿈치까지 저릴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과감히 중고로 처분하고 비슷한 스팩의 500대로 바꾸었습니다.
무게는 210그램에 길이가 줄면서 오히려 밸런스가 좋아졌네요.
요즘은 500대가 유행처럼 번져가는데 왜 그런지 이유가 다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선상도 자주 겸하는지라 500대가 더 좋았습니다.
물론 앞쏠림 현상도 좀 덜하고 확실히 손목에 무리가 덜갑니다.

2. 자세
낚시대 파지법이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의외로 요상한 자세로 낚시하는
분들 많습니다. 낚싯대는 손목힘으로 버티는게 아니라, 겨드랑이 사이
에 살짝 걸치듯 해서 몸 전체로 무게를 버티는 겁니다. 바른 낚싯대
파지법은 인터넷상에 굉장히 많으므로 이기회에 검색 한번 해보시면
서 본인의 자세를 교정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3. 휴식
저역시 전투낚시를 좋아합니다만, 물고기라는게 조류에 따라 입질이
왔다갔다하니, 집중할때와 쉴때를 정해두고 낚시를 하는게 정말
현명한 낚시법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보통 1물때를 볼땐 간조 시간
대 도착해 밑밥 슬슬 깔아주고 채비하고 수심재고 하면서 시간
보내고 중들물이상 부터 만조 물돌이 전까지 집중 하다가 30분간
좀 쉬고, 그이후 중날물까지 낚시를 합니다.
그리고 필히 낚싯대 거치대를 챙겨 가서 거치를 해두고 하는데,
전화가 오거나 가끔 밑밥 질 할때 등등 낚싯대를 손에 놔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그걸 대비 하는거라 보는게 맞겠죠^^

이상으로 간단한 팁을 몇가지 알려드렸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취미생활도 꾸준히 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부낚 이용자 분들도
건강 챙기시며 오래도록 낚시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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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아이콘 북회귀선
2021-11-22 09:51
IP:118.xxx.43
회원사진
'꺼먹' 님이 선택한 글 입니다.
꺼먹님 좋은 말씀 해주셨네요.
저도 요즘 건강 문제로 고생을 하고 있다보니
여러가지 건강과 관련된 정보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요.
같은 자세로 장시간 있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되어 있고
적어도 한시간 정도 지나면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잠시 쉬어 가면서 주변 경치도 감상하고 간단한 먹거리도 챙겨먹고
기념으로 사진도 좀 찍고 그렇게 즐기며 낚시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낚 회원분들 아무쪼록 건강하고 즐거운 낚시 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꺼먹 낚시는 즐기는 거죠. 물론 집중할땐 집중 해야 합니다^^ 그 적정선을 찾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12/1 07:26
   
이름아이콘 땡감시
2021-11-20 13:32
IP:203.xxx.24
회원사진
좋은 글입니다
덕분에 잘배우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꺼먹 도움이 되셨기를^^ 11/30 20:00
   
이름아이콘 웃는배꼽
2021-11-20 14:51
IP:115.xxx.75
회원사진
낚시를 하다 보면 한동작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니
몸에 이상 반응이 많이 생길수 있지요
저역시 오랜 낚시 생활때문에 몸에 이상을 느낀것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좋은 글 보고 정보도 얻어갑니다.
꼼꼼이 올려 주신글 꼭 머리속에 담아 무리한 낚시를 피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꺼먹 건강해야 오래도록 낚시할수 있겠죠? 저역시 그렇네요^^ 12/1 07:27
   
이름아이콘 북두칠성
2021-11-20 19:44
IP:183.xxx.214
꺼먹님 반갑습니다.
실질적으로  손가락 장애가 와 있고  지금 손가락 건강에 아주 신경이 많이 써입니다.
말씀하신 의견주신 대로 참고하여
낚시 자세 및 쉬는 시간 참고하여 반영 계획 입니다.
즐낚하시고 안낚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꺼먹 저런.. 저도 요즘은 오랜시간 낚시를 할땐 팔꿈치 보호대를 하고 합니다. 찜질이 좀 효과가 있더군요 12/1 07:28
   
이름아이콘 가을속으로
2021-11-22 13:15
IP:211.xxx.253
여러가지의 팁을 주시네요
참고하여 낚시를 하여야 겠습니다.
꺼먹 네 감사합니다^^ 12/1 07:28
   
이름아이콘 날잡으면비
2021-11-23 22:18
IP:211.xxx.124
회원캐릭터
많은 팁 감사 드리며
잘 배우고 갑니다..^*^
꺼먹 참고하시어 즐낚하시길^^ 12/1 07:29
   
이름아이콘 건건이
2021-11-24 12:11
IP:110.xxx.235
안그래도 저도 낚시대 손목이 자꾸 아파서 낚시대 업그레이드 했지만 ..

별로 차도가 없었는데 아무래도 자세에서 제가 문제가 많은가 보네요. 좋은팁 감사합니다.
꺼먹 저도 몇번의 교정을 통해 지금의 자세를 완성했으나 무리하게 낚시하면 손목, 어깨까지 시큰거리더군요. 가끔은 낚싯대를 놓고 스트레칭도 해주고 합니다^^ 12/1 07:31
   
이름아이콘 잠복조
2022-08-06 23:03
IP:175.xxx.189
회원사진
 첫 낚시 시작 때,  낚시점에  튼튼한 대 달라 해서  방파제에서 들고 버티기를 수회....
:  낚시대 들고 있기가 왜이래 힘들지? 좌측 손목 손가락이 굳어지고 아프네 ...
남들은 잘하는데.... " 고민을 햇었습니다.
  누가 옆에서  " 그거 훌치기대 아닙니까? "   훌치기 대가 뭐지 하고   찾아보니 아뿔사....ㅎㅎ
  1.7대로 교체....  1.7호대도 뻣뻣한 것이엇는데,,,얼마나 편안하든지 ㅎㅎ
  1.7대도 부드러운 것 있는 것을 발견,,,,   또 신천지..ㅎㅎ
  출조기보면 1호대도 많이  쓰고,,,,  1호대 사놓고 너무 가벼워 불안해서(너무 편해서) 혹시나 대물 물까 하는 맘에 1.7로 가고잇습니다....(초보 입문기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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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의 영혼과 대한민국을 갉아먹는 흉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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