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조/황/정/보  
낚시인 조황정보

부울경 조황속보

원도권 조황속보
    스/페/셜/코/너
추천가족낚시터

그곳에 가고싶다

낚시지도/배/길

낚시터바다상황

낚시관련사이트
▶ 현재접속자
태풍에게 물어봐라
    낚시인.....실시간 개인조황  
   동네낚시터 부터 원도권 낚시터까지 조황관련 정보를 나누고 공유하는곳입니다.   
 
☞ 1주일 이상된 조황,상세조황은 조행기/사진조행기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황 작성자 뜰채조사  ( jenikx88 )      전체글 : 349 
작성일 2019-10-07 (월) 15:58
분 류 모바일조황
지역 [거제]
일자,장소,인원 2019.1005.거제동부권,2+2
물때,바다상황 14물,흑탕물과 해양쓰레기 가득.강풍과 너울
조황내용요약 살감시 3수랑 뺀찌 두마리
ㆍ조회: 2052      
ㆍIP: 223.xxx.73
   
태풍에게 물어봐라

      ▲  폭풍밤바다에서 모에비를 물고 온 뺀찌와 감시
모바일등록 ▶
반갑습니다 뜰채조사 인사 드립니다^^
그동안 제 안부를 궁금해 하시는 조사님들께
저는
*잘 지내고 있답니다* 라고 답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모든 부낚 조사님들
연이어 오는 태풍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며,
멋진 10월 맞으시고,
대물어복 충만하시기 기원합니다^^

어디에 가면 오짜가  많이 나오고,
저기에 가면 사짜ㆍ사짜 ㆍ사짜,
개구멍 통과하면 3지갈치가  천지삐까리라  하고,
어떤 지역엔 살감시로 망태기가 터진다 하고,
ㆍㆍㆍ
무성한 카더라 통신(믿거나 말거나)
정보화 시대에
내가 잡아가기를 고기들이 기다리고 있을 지는
본인 판단이고 선택입니다

누군가 묻습니다
쨤낚에 감시 4짜  잡을 만한
거제도  어느 방파제 있냐고? 없냐고?
그런 곳 있으면
제가 먼저 가서,감시밥 주고  오고 싶습니다 ㅎㅎ

토요일 ,
해질녘에 맞춰  감시채비를 합니다
흑탕물에 쓰레기밭
이 난간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고민만 할 수 없죠
터지면 터지고, 이판사판이죠
우리네 인생
한번 죽지 ,두번 죽나요 ㅎㅎ
이래나  저래나 빵공장 돌릴 거라
별시리 초조하진 않습니다
부담도 ,실망도 없습니다
왜나면,대상어에 대한 기대감은
11월부터 시작하려 맘 먹습니다

하늘에 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오고,
동풍이 휘몰아 칩니다(개춥다 ㅜㅜ)
너울은 외항테트라를 넘어
물보라를 내항까지  보냅니다
밑밥 한번 못던져 보고,
내항으로 도망 갑니다
초들물이 지나고
이 똥물에도 메가리는 난동입니다
어느 순간,
세차게 흐르던 조류와  태풍 바람이
잠시 주춤합니다
지금 아니면
아무 것도  못 잡는 건가?
바람과 너울에 밀려
자꾸만 제 구멍찌는 발밑으로  옵니다
자물자물~흔들 흔들~
찌위에 잡풀들이 있는 게 육안으로도  보입니다
저게 예신인가?
밑걸림인가?
보자 보자  어디 보자
그냥 둡니다(터지던가 말든가)
인내심의 한계
찌가 안보이니 땡겨야죠 (앵? 왠 감시?)
뜰채질 한번 해주고 ㅋ
모에비를 또 한마리 끼워봅니다
이번엔 우측으로 미친듯이 흐르네요
밑밥은 반대편에 몰빵
일단은 발밑으로 붙여서
테트라끝선으로 흐르게끔 유도해보는데
미친바다라 채비조작이 쉽지가 않습니다
깔딱 깔딱(또, 메가갈장군?)
쑤욱~
갑자기 힘 좀 쓰네(뭐지?)
흐미 잡고도 황당한 고기
이  칠흑같고, 험난한 가을  밤바다에
왠 뺀찌?
쓰레기 한뭉치까지 이고 와서
도저히 들어뽕이 안됩니다
그래 ,니도 뜰채 받아라 ㅋㅋ

잠시 ,꽁찌미끼로 몇번 던져 보지만
오늘 갈치는 배신입니다
어떻게 내가 온 걸 아는지 ?ㅎㅎ
(잡혀 죽긴 싫제?기다려라 3지 들아!
 곧,떼거지로 잡아주마 ㅋㅋ)
살감시랑 잡어는 방생하고,
두마리만 챙겨 옵니다
가을맛을 보고 싶었거든요(뺀찌는 개꿀맛!이었슴)

다음 출조엔
가을의 전설님과의 조우가
꼭 ,이뤄지길 소망합니다
행복하고,보람된 한 주!
보내십시오*~~*

      ▲  친구조황

      ▲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낚시를 해야할까요? ㅡ멘붕상태ㅡ
        
[ 낚시터 환경보호 켐페인 ]    쓰레기 수거 인증샷    " 한 봉다리 했습니다 ! "
거창한 말보다 낚시인의 작은실천이 낚시터환경을 바꿀수 있습니다.
   낚시이야기 
ㆍ그곳만그럴꺼에요
05/31
ㆍ그 사람들은 분명 낚시꾼은 아닙니다..
05/30
ㆍ저는 동해안쪽으로 많이 다니는데....
05/30
ㆍ서비스 업에서 최고의 장사는 " 친절"
05/30
   칭찬,질타 최근댓글 
ㆍ조만간 출입금지 될 것 같은 느낌 이네
05/31
ㆍ참 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언제쯤
05/31
ㆍ......... 진짜 꾼들은 에초에 버릴물
05/30
ㆍ이런곳은 시에서 개인한테 불하해서 입장
05/30
이름아이콘 금우궁
2019-10-07 16:10
IP:125.xxx.64
회원사진
'뜰채조사' 님이 선택한 글 입니다.
1빠~~~~ ㅎ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오랫만에 바람쐬러 가신듯한데 주위여건이 도와주지를 않네요 ㅎㅎㅎ
이제 가을시즌 시작이니 겨울까지 충분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금우궁 ㅠㅠ 2빠로 밀렸네요~~~ 10/7 16:11
뜰채조사 요즘은 갈 때마다
감시밥만 주고,철수하고,
이래서 될 일이 아니지만요
언젠가
좋은 날,잘 되는 날도 있겄죠
사짜감시 이하는
다 꽝이라 생각하기에,
11월까지는 납닥! 엎드려 있겠습니다 ㅎㅎ
봄,여름 다 지나고,
이제
찬바람 불고,서리 내리면
금우궁님께 또 한 수 배우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좋은 일만 빵빵! 터지는
10월 보내시십시오^^
10/7 21:58
   
이름아이콘 땡감시
2019-10-07 16:08
IP:223.xxx.73
회원사진
잼난 조행기 잘보고 갑니다
역시나 실력이 좋으시니
흙탕물속에서도
멋진 놈들의 손맛을
보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
   
이름아이콘 살아있나
2019-10-07 16:21
IP:58.xxx.55
회원사진
날이 선선 해지니

뜰채님께서 모습을 보이시네요ㅋ

거제권도 완전 똥물이네요

예전엔 뜰채님 빵공장  조행기도 참 잼낮었는데 ㅋ

좋은 냉장고 두셔서 멋지게 손맛 보시고 계시네요

좀 멀긴 하지만 오고 가는길 항상 안전 운전 안낚 하시고

하시는 사업 번창 하십시요~~^^
뜰채조사 빵공장을 자꾸 돌렸더니 힘듭니다 ㅎ
올해는 또 얼마나 밑밥공사를 해야할 지요ㅎ
서리도 내리고,북서풍이 불고해야
대물의 계절이 오겠죠
올해는 살아있냐님이 얼마나 큰 놈으로
많이 잡는지 지겨보겠슴 ㅋㅋ
고맙습니다^^
대물어복 충만한 가을 되시기 바랍니다*~~*
10/8 15:36
   
이름아이콘 웃는배꼽
2019-10-07 16:31
IP:115.xxx.75
회원사진
태풍여파로 바다가 온천지 쓰레기장 이군요
나름 실력이 좋어시니깐
필드 상황이 안좋은 상태에서도 고기를 잡어신것 같습니다.
손맛 보신것축하 드립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이름아이콘 클마z
2019-10-07 16:36
IP:220.xxx.131
멋지고 재미난 조행기에 대상어 까지..그저 부럽습니다
전 맨날 전갱이만 잡히네요 ㅜㅜ
뜰채조사 잘 ~해 보이소^^
의외로 감성돔은
잘 잡히는 날 쉬운고기입니다
까칠한 날이 더 많지만요 ㅎㅎ
10/8 15:05
   
이름아이콘 쎄리
2019-10-07 19:11
IP:110.xxx.230
뜰채조사님  오랜만에 뵙네요
역시  거제권까지  태풍의 영향으로
물색또한   흙탕물에  고전하셨네요
그래도 감시는 봤으니  장원이심니다
참고로  저런물색은  모에비  보다  
경단이  효과가 높을수도  있습니다
지인이  똥물에 마리수 감시 경단으로 하더군요
저는 팔이아파 출조도 못했구요
다녀오신다고  고생하셨고   이제부터  뜰채조사님
대물퍼레이드  기대합니다 ^^
뜰채조사 쎄리님 반갑습니다^^
그날도 경단으로 두마리 잡긴 했지만
경단얘기는 적기가 이제는 그시기 하네요
(이유는 스스로 잘 아실테고요)
손맛 많이 보는
멋진 가을 되십시오^^
10/8 15:10
   
이름아이콘 딱2
2019-10-07 19:47
IP:124.xxx.5
우찌 활천고개로 가는일이 없는지~~(
무너들고가야하는데^^) 저 똥물에도
잡아내시는 신공~~ 오고가는길 수고하셧구요 ㅡㅡ
뜰채조사 기회가 없으면 만들어야죠
없는 고기도
그려내는 게 타짜! 아닙니까 ㅋ
A를 딱 올리듯이 말입니다 ㅋㅋ
아 ~타~ㅋㅋ
문어 시즌 쭁입니까
요즘 조용하십니다 ㅎㅎ
행복한 가을 ,되십시오^^
10/8 15:13
   
이름아이콘 날잡으면비
2019-10-07 20:58
IP:211.xxx.226
회원캐릭터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감시와 돌돔으로 손맛 즐기셨네요..
담엔 칼치도 대면 하시길...
수고 하셨습니다...^^
   
이름아이콘 노총각늑대
2019-10-07 21:02
IP:110.xxx.140
회원사진
좋지 않은 상황에서 감성돔과 돌돔으로 손맛 보셨네요..
손맛 축하합니다..

수고했습니다...^*^
   
이름아이콘 구리바늘
2019-10-07 22:32
IP:121.xxx.11
흐린 물에서도 손맛을 축하 드립니다
뜰채조사 저정도 흐린 물색에 낚시는
첨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10/8 15:14
   
이름아이콘 그랜짱
2019-10-07 22:53
IP:223.xxx.123
3지깔치들이 곧 떼거지로 다 잡아줄때 저도 동참하므 안되것습니까?
보탬이 되것습니다

까똑주세요~ㅋ
뜰채조사 그랜쨩님이 잡은 갈치는
딱2님께 몰아주는 걸로 ㅋㅋ
갈치는 집에 가져가도
뭐라고 안하나 봅니다
보탬을 주는 게 아니라
엎에서 *갈치는 요래 잡는다*라는
무력시위 할라고 그라쥬 ㅋㅋ
연락 좀 하고 삽시다^^
핫죤 남해도 한번 달리고요 ㅎㅎ
10/8 15:17
   
이름아이콘 옆집초보
2019-10-08 00:06
IP:223.xxx.177
물색보니....
낚시대 접고  집에오고싶네요
저물색에  대상어를 보시다니^^
역시  대단하시네요
수고하셨습니다
뜰채조사 잘 지내시죠 옆집프로님^^
물색 ㆍ쓰레기 ㆍ바람
참 당혹스러웠습니다
잡히는 게 신기했던 밤입니다
저 혼자라면
밑밥이고 미끼고
다 버리고 돌아서고 싶은 시간이었네요
조만간 씨알급도 잡힐테니
옆집프로님의 대물감성돔 사진
기대하겠습니다^^
10/8 15:21
   
이름아이콘 사상촌놈
2019-10-08 05:16
IP:27.xxx.95
회원사진
뜰채조사님 드리여 하산하여 출조하셨네예, 앞으로 조행기 많이 읽고 싶퍼데 잠수 탈지말기 바랍니다, 하여간 반갑습니다^^
뜰채조사 올해까지는
부낚 자주 찾을 생각입니다
사상님의 날씨나 낚시근황은
눈팅으로 잘 보고 있었습니다
건강하시고,행복한 출조길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10/8 15:22
   
이름아이콘 깨돔
2019-10-08 06:37
IP:1.xxx.153
회원사진
아니 모레 갈려고 준비중인데 물색이 저러면 또 갈등 생기네요..    아마도 북동풍 영향인 듯 한데 어제께 지세포 초대박 소식이 바로 날라오고 해서 올해 첫출조의 꿈에 부풀어있는데 또 망서려집니다.     이젠 깔아앉았겠죠!?ㅎ      
안테나 높이 세워놓고 기다릴께요..     멋진 돌돔과 감시이 보기좋습니다!^^*
뜰채조사 비행접시 함 띄울랬더니
자꾸 비행소년,늑대소년 처지가 되뿌네요 ㅎㅎ
지세포방파제가 올해는 최근까지
감시 ㆍ벵에 ㆍ농어 ㆍ갈치 등등
계속 핫죤이네요
역전되야 되는데요 ㅋㅋ(주말은 복잡해서 해로운 지방)
좋은 소식 들리면,전해드리겠습니다
안테나 고장난 건 아니지예?ㅎ
항상 고맙습니다
갈치 다라이 조황 보여주십시오*~~*
10/8 15:26
   
이름아이콘 케미
2019-10-08 08:37
IP:210.xxx.5
간만에 소식 들으니 반갑네요........
바다 물색이 완전 헐인데도....
대상어를 잡으셧네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뜰채조사 케미님 반갑습니다
개구멍 갈치소식은 잘 봤습니다
좋아하시는
대전갱이 ,갈치,참돔 많이 잡는
가을 되시기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8 15:46
   
이름아이콘 하나아빠
2019-10-08 09:20
IP:211.xxx.201
바람통에 흙탕물에 너울에.,,ㅠ
고생하셨습니다~~

다가오는 그믐에
뜰채님
바트대까지 끌고가는
찐~한 손맛 보시리라
믿습니다~ㅎ

대구리 구경 기대합니다~~^^
뜰채조사 나는 누구
여긴 어디?
어찌해야할 지 ,아무 생각도 못가졌던
막막했던 밤 ㆍㆍㆍ
기온도 내려가고,북서풍 소식도 있으니
조만간 하나아빠님께
대물감성돔 갈 겁니다
제가 밑밥 줘서 잘 키워놨어예 ㅋㅋ
마무리 잘 하이소,터주진 말구요 ㅋㅋ
좋은 일 많이 생기는 10월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10/8 15:49
   
이름아이콘 원이경이
2019-10-08 09:24
IP:59.xxx.160
그래도 꽝은아니군요 대리만족하고갑니다
   
이름아이콘 최강롯데
2019-10-08 14:09
IP:121.xxx.245
회원사진
감성돔등 손맛
축하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름아이콘 송애
2019-10-09 12:33
IP:122.xxx.205
회원사진
흑탕물 속에서 귀한 놈들 만나셨네요.
축하합니다.^*^
올 겨울에도 5짜 구경 시켜 주세요.^*^
뜰채조사 감사합니다
올겨울에도
오짜
얼굴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0/9 16:40
   
이름아이콘 신에게도전
2019-10-09 18:09
IP:203.xxx.34
ㅋㅋ 형님 꼭 같이가고싶습니다.^^♡
   
 
  0
3500
윗글 이기대 감성돔
아래글 가을 갈치(이기대)
    낚시인.....실시간 개인조황  2014년이후
   동네낚시터 부터 원도권 낚시터까지 조황에 관련된정보를 나누고 공유하는곳입니다.   
 
조황과 무관한 조담,질문,포인터,채비,,.등은해당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1주일 이상된 조황,상세조황은 조행기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낚시터에서 한마디...  .......More
ㆍ혹시 통영 선외기 그늘막이나 파라솔 설치된
05/30
ㆍ《Re》남천조사눈이 님 , 다대포나무섬은 고
05/30
 낚시유튜브,동영상 조황 게시판 신설안내    낚시인 필드스탭 조황란 개설안내 19-11-21  
번호 장 소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565 거제   씨알급 벵에돔 마릿수..... 2 뺀치전문가 06-01 (월) 131
9564 영도   영도 3 용호 05-31 (일) 696
9563 거제   거제 지세포옥림 촛대바위 6 벵에대물타작 05-31 (일) 1149
9562 영도   영도 13 용호 05-30 (토) 2159
9561 다대   부산나무섬조황 10 낚시사랑회 05-30 (토) 2024
9560 기장   대변외항조황입니다 18 벵에대물타작 05-29 (금) 3064
9559 통영   바다가 주는대로...(좌사리도) 18 뺀치전문가 05-29 (금) 1891
9558 거제   꿩 대신 닭 10 걸고보니가덕 05-28 (목) 2568
9557 남해   남해방파제조황 9 낚시사랑회 05-28 (목) 2225
9556 가덕   기다리던 쿡쿡이 사진추가 12 꽝도조아 05-28 (목) 2283
9555 가덕   기다리던 쿡쿡이 손맛.. 17 꽝도조아 05-28 (목) 1754
9554 거제   거제 여차 나드리~ 24 바다처럼 05-28 (목) 1677
9553 가덕   오늘도 가덕갈미 또 댕겨 왔습니다. 20 푸스 05-27 (수) 2773
9552 거제   올해에 첫번째 ^^판떼기^^ 18 창원따개비 05-27 (수) 1906
9551 용호동   이기대 벵에돔 19 송애 05-27 (수) 2192
9550 송도   휴계소 밑 밤마실 22 견제흘림 05-26 (화) 4284
9549 가덕   거제 찍고 가덕. 10 날잡으면비 05-25 (월) 2789
9548 거제   오랜만에 19 원이경이 05-25 (월) 2562
9547 다대   다대포 야영.농어초밥 vs 햄버거 승자는.. 23 서진도훈짱 05-25 (월) 2192
9546 거제   거제지세포 뜬방 16 바다보리멸 05-25 (월) 2254
9545 다대   나무섬 28 물도깨비 05-25 (월) 2970
9544 영도   영도 12 용호 05-23 (토) 4022
9543 송도   보리흉년 26 견제흘림 05-23 (토) 2985
9542 용호동   감만시민공원 간단조항 10 개금감성돔 05-23 (토) 3431
9541 울산   짬낚 아닌 짬낚.. 8 감생이쭉쭉 05-23 (토) 1827
9540 용호동   오륙도 일방~~앗 사진이 8 함잡아보자 05-22 (금) 3289
9539 제주권   미조 벵에돔 추워도 올라오네요 11 바다의여왕 05-21 (목) 1269
9538 가덕   가덕갈미 또 댕겨 왔습니다.(벵에 20수.. 22 푸스 05-20 (수) 4267
9537 남해   남해좌대 19 김현수 05-20 (수) 2944
9536 용호동   이기대 19 송애 05-19 (화) 3734
9535 남해   미조 벵에돔은 비가와도 나오네요 17 바다의여왕 05-18 (월) 1691
9534 거제   벵에돔낚시 페스티벌 19 꿈의사냥5짜 05-17 (일) 3846
9533 영도   영도 10 용호 05-16 (토) 4498
9532 통영   여유로운 낚시 좌사리 조행기..... 26 뺀치전문가 05-16 (토) 2845
9531 제주권   제주추자도조황 17 낚시사랑회 05-15 (금) 2139
9530 울산   일타쌍피! 벵에돔낚시! 18 꿈의사냥5짜 05-13 (수) 3913
9529 남해   바람통에도 미조벵에돔은 나오네요   10 바다의여왕 05-12 (화) 1874
9528 용호동   이기대 19 송애 05-12 (화) 4152
9527 다대   낚시는 등산이다~!ㅠㅠ벵에돔조황입니다.. 20 서진도훈짱 05-12 (화) 2816
9526 가덕   가덕도 동쪽 오전 낚시. 22 바다처럼 05-12 (화) 3106
9525 울산   동해안 울산권 방파제 쌍걸이 벵에돔낚.. 20 꿈의사냥5짜 05-11 (월) 2075
9524 통영   통영 북신만 ...... 21 뺀치전문가 05-11 (월) 1937
9523 영도   영도 벵에 9 모라꿀이 05-11 (월) 3881
9522 다대   암남공원에 메가리 고등어 조황(사진무.. 18 촌닭느님 05-11 (월) 2602
9521 영도   영도 두자릿수벵에 16 조이부산 05-11 (월) 3109
9520 거제   8연꽝탈출했습니다 30 옆집초보 05-10 (일) 2739
9519 용호동   용호 14 용호 05-10 (일) 2276
9518 거제   양화페수산 망치 겟바위 벵에돔 낚시!!.. 9 붉은가사리 05-09 (토) 2163
9517 거제   강한바람속 사이즈급 벵에돔!   18 꿈의사냥5짜 05-07 (목) 3572
9516 거제   2일 구조라방파제 벵에돔조황 17 조이부산 05-07 (목) 2610
9515 통영   통영 연화도......2 18 뺀치전문가 05-07 (목) 1817
9514 동해권   연휴 동안 퐁당퐁당 낚시 22 대물을찾아서 05-07 (목) 1619
9513 다대   바람쐐러,,진짜 강한 바람... 7 날잡으면비 05-06 (수) 1646
9512 용호동   이기대 30 송애 05-05 (화) 4080
9511 남해   4일 미조벵에돔 17 바다의여왕 05-04 (월) 1729
9510 통영   통영 연화도.... 24 뺀치전문가 05-04 (월) 4256
9509 다대   벵에돔이 엄청 많아요~!^^ 30 서진도훈짱 05-04 (월) 4076
9508 울산   강한남서풍에 벵에돔낚시! 24 꿈의사냥5짜 05-02 (토) 2999
9507 거제   추봉도 볼락낚시 15 케미 05-02 (토) 1926
9506 여수권   민장대 밤뽈락 낚시 24 키싱구라이 05-01 (금) 2998
12345678910,,,160
조황정보 공유순위
1 .
뺀치전문가
14

2 .
바다의여왕
13

3 .
용호
12


최근 3개월조황 공유순위
▲ top30 회원 더보기
       비/즈/쇼/핑/몰       괜찮은상품!! 특별한가격!!              ■ 부낚비즈상품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 기사제보 | 공지사항 | 광고안내 |      해조FC운영진 | 동호회운영진 | 협찬업체코너 | 관리메뉴


Copyright ⒞ Since 2002.Mar By 부낚 All Right Reserved
대한민국 바다낚시의 메카 부낚    www.ybada.co.kr / www.bunak.co.kr
사업자번호:602-08-67249     통신판매업신고:영도-00041  Mail:dscoo@naver.com
부산시 영도구 태종로 327 (2F)      TEL: 070-8165-2224    H.P: 010-3837-2518
부낚계좌 : 부산은행 046-01-033431-1 최효규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적표시등록
부낚은 SSL보안서버로 회원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